크리스찬의 큰 재앙과 큰 축복 -The Great Calamity and Prosperity of Christian-
This is what the LORD says: “As I have brought all this great calamity on this people, so I will give them all the prosperity I have promised them.” (NIV) <Jeremiah32:42>
이것이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다. “내가 이 백성들 위에 이 모든 큰 재앙을 내린 것처럼, 내가 그들에게 약속했던 모든 번영을 그들에게 주겠다.” (NIV 문장 직역)
<예레미야서 32장 42절>
☆이스라엘이 바벨론 유수(포로로 잡혀가고 옥에 갇힘)를 당하기 직전,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 계시된 이스라엘에 대한 예언입니다. 큰 재앙과 큰 번영의 축복이 나란히 기록되었습니다. 범죄함이 클수록 재앙도 크고, 재앙이 클수록 축복도 그만큼 크다는 약속입니다.
하나님 말씀에는 예외 없이 고난을 통한 축복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그 고난은 모두가 인간의 범죄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담과 하와의 고난도 하나님처럼 되려는 교만이라는 죄악으로부터 시작되었고, 인류의 모든 고난이 거기서 시작되었음을 봅니다. 그러나 고난이 축복으로 바뀌어 지려면, 중요한 계기가 있어야 하는데 곧 범죄한 영혼이 돌아오는 순간이 있어야 했습니다.
자신을 돌아보고, 가족을 돌아보고, 사회와 나라를 돌아보고, 잘못된 자신의 모습을 돌이켜 하나님께로 향할 때, 큰 축복의 언약을 주셨고, 또한 그 번영의 축복을 누릴 수가 있었습니다.
혹시 지금 큰 어려움과 고난을 겪고 있습니까? 자신을 살펴봅시다. 그리고 눈을 하나님께 돌립시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평안과 축복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나의 방법, 나의 시간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과 시간에 의해, 평안과 축복을 발견하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나 역시 이 말씀이 내게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는 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