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신자를 향한 경고 -A warning to believers-

청죽골 2018. 5. 21. 08:15

신자를 향한 경고 -A warning to believers-

Trust in the LORD with all your heart and lean not on your own understanding; in all your ways acknowledge him, and he will make your paths straight.(Proverbs3:5-6)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지식(명철)을 의지하지 말아라.

너는 모든 일에(in all your ways) 여호와를 인정하라. 그러면 그가 너의 길을 바르게 하시리라.(솔로몬의 잠언35-6)

모든 성경은 절대자 신(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 대한 교훈과 경고와 약속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신앙을 받아들이지 않는 영혼(unbelievers)에 대한 경고도 있지만 그 역시 신자들에 대한 경고인 것도 분명합니다. 문제는 수많은 신자들(believers)이 어떤 경고의 내용은 자기와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큰 잘못에 빠져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의 교훈도 그렇습니다.

신자들이라 할지라도 모든 일에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인정해야 합니다. 거룩한 믿음의 조상들은 좋은 길이든 괴로운 길이든 자신의 모든 길을 하나님이 인도하신다는 믿음으로 걸어갔더군요. 그러나 때로는 이 사실을 잊어버리거나 내 생각을 앞세워 먼저 저지르고 보는 사람들은 마치 무신론자들이 신을 무시하는 것처럼 행동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언제나 오만하고, 큰 목소리를 내며, 자기를 내세우려 합니다. 자신은 남보다 더 지혜롭다고 여기면서.

나도 혹시 스스로 지혜 있다는 착각을 하며, 그런 자리에 서있지 않는지 살펴봅니다. 모든 일에 절대자이신 하나님을 인정하는 자신이 되기를 기도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