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기쁨과 평안의 비결 -The Secret to The Joy and Peace of The Spirit-

청죽골 2018. 6. 9. 11:08

기쁨과 평안의 비결 -The Secret to The Joy and Peace of The Spirit-

You are my refuge and my shield; I have put my hope in your word. <Psalms119:114>(NIV)

주는 나의 피난처요 방패이시므로, 내가 주의 약속에 희망을 겁니다.

<시편119:114>(현대인의 성경)

 

살아가면서 피하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 어디엔가 조용히 쉬고 싶을 때도 있고, 때로는 불안과 두려움으로 힘들어 누군가에 기대어 하소연하고 도움을 받고 싶을 때도 참 많습니다.

다윗왕은 창조주 하나님이 바로 그 피난처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영혼(Spirit and Soul)을 품어주고, 쉬게 하는 참된 피난처는 어떤 인간도 어떤 물질도 될 수가 없습니다. 이런 것들은 모두가 변하고 낡아 없어지는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영혼을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에서만 영혼의 위로와 힘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참된 평안과 안식을 찾을 수 있는 곳은 하나님 말씀밖에 없다는 뜻이기도 하고, 모든 인생은 반드시 영혼의 피난처와 방패가 있어야 한다는 선포이기도 합니다.

나의 영혼이 항상 기쁘고 평안을 누리는 비결은 바로 하나님 말씀을 바라보며, 약속하신 말씀에 소망을 두는 것임을 기억하며 살아가는 한 주가 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