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회복된 영혼이 받을 축복은?-What is the blessing of the recovered soul?-

청죽골 2019. 1. 5. 12:42

회복된 영혼이 받을 축복은?-What is the blessing of the recovered soul?-

I will give them an undivided heart and put a new spirit in them; I will remove from them their heart of stone and give them a heart of flesh.

<Ezekiel11:19>[NIV]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일치된 마음을 주고, 새로운 영을 그들 속에 넣어 주겠다. 내가 그들의 몸에서 돌같이 굳은 마음을 없애고, 살같이 부드러운 마음을 주겠다.

<에스겔서1119>새번역

 

창조주 하나님이 선지자 이즈키엘(에스겔)에게 죄악과 하나님에 대한 배역으로 패망한 이스라엘의 회복을 약속하신 내용 중 한 구절입니다. 하나님이 회복하시는 영혼의 축복 받은 상태를 기록하였습니다.

첫 번째가 일치된(undivided) 마음을 가지게 하십니다. 하나가 되는 일치된 마음(a united mind)이라기보다, 다른 감정이나 뜻으로 뒤섞이지 않은(undivided : not mixed with other feelings or intentions) 마음을 말합니다. 즉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순수한 감정과 뜻을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그들 안에 새로운 영을 주십니다. 성경은 이 영을 성령이라고 부르지요. 생명을 되찾은 영혼은 사도 바울의 말대로 자기 안에 오신 새로운 성령의 존재를 스스로 알게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는 돌처럼 딱딱하여, 아집과 오만으로 가득한 돌 같은 마음을 말랑말랑한 살(flesh)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주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이런 신비한 마음은 인간의 노력으로 닦아지거나 얻어지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선물이요, 일방적(unilateral)이고 무조건적(unconditional)인 선물로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주겠다(I will give ...)"고 하신 것입니다.

이 말씀을 보는 모든 분들이 함께 값없이 주어지는 은혜로 말미암아 새로운 영혼으로 거듭나기(reborn)를 진심으로 기도하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