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크리스천의 고난과 기쁨과 영광 -Suffering, Joy And Glory as a Christian-

청죽골 2018. 12. 22. 10:47

크리스천의 고난과 기쁨과 영광 -Suffering, Joy And Glory as a Christian-

Dear friends, do not be surprised at the painful trial you are suffering, as though something strange were happening to you. ¹³But rejoice that you participate in the sufferings of Christ, so that you may be overjoyed when his glory is revealed. (NIV)

<1 Peter4:12-13>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당하고 있는 고통스러운 시련을, 마치 이상한 일이 여러분에게 일어난 것처럼 놀라지 마십시오. 오히려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는 것을 기뻐하십시오. 그러면 그의 영광이 나타날 때에 여러분은 기쁨에 넘치게 될 것입니다.(NIV 직역)

<베드로전서 412-13>

 

왜 이런 일이 내게 일어나야하는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재난이나 어려움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일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솔로몬의 말처럼 이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나게 되는 일(common destiny)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하나님은 이러한 고난과 시련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오만한 영혼을 겸손하게 하시려는 뜻이 있거나, 그 고난을 통해 하나님과 더욱 가까워지게 하시려는 사랑의 메시지일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예수그리스도를 영혼의 주님으로 믿는 이들에게는 이런 거룩한 하나님의 뜻이 명백히 드러나곤 합니다. 금년 12월 초에 들렀던 포항의 한동대학교 지진피해1주년 기념예배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찬양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일찍이 겪어보지 못한 끔직한 지진이라는 큰 시련이 준 놀라운 축복과 감사의 향연을 똑똑히 볼 수 있었습니다.

시련과 고난과 고통이 하나님을 모르는 영혼에게는 좌절과 원망과 분노를 낳게 하고, 어리석은 요행을 찾는 시작이 되지만, 크리스천에게는 창조주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는 진정한 축복의 통로라는 사실을 잊지 않는 연말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