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록

거기에서 나오라! -Come Out!-

청죽골 2023. 6. 3. 23:11

거기에서 나오라! -Come Out!-

When he had said this, Jesus called in a loud voice, "Lazarus, come out!"<John11:43>

이렇게 말씀하신 다음에,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너라" 하고 외치시니,<요한복음1143>

 

예수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계실 때, 특정한 사람을 큰 소리로 불러내는 모습은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따르는 수많은 제자와 추종자들이 있어, 큰 소리로 교훈을 가르쳤을 수는 있겠지만, 특별한 사람을 불러내기 위해 큰소리로 외치신 일은 예수님의 친구이자 추종자였던 나사로를 무덤에서 큰 소리로 불러내실 때 외에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죽은 지 나흘이나 지나, 시신 썩는 냄새가 날 지경인 나사로를, 예수님이 무덤 밖으로 불러내신 것이지요. 완전히 죽은 시신과 육체를 떠났던 영혼이 다시 결합되는 초자연적 현상을 부활이라고 부르는데, 이 부활의 기적이 이루어지는 순간, ‘나오라!’(come out!)는 큰 소리의 부르심(called in a loud voice)이 있었습니다. 영혼과 육체의 깊은 잠에서 깨우기 위한 전능자의 부름이었던 것이지요.

 

삶은 인간을 온갖 굴레에 갇히게 하지 않습니까? 곧 죽음과 좌절, 절망과 슬픔, 회의와 포기, 근심 걱정, 분노와 원망 등으로 영혼을 어두 컴컴한 무덤에 갇히게 하는 것이지요. 육체는 살아 숨 쉬지만, 전능자를 만나지 못한 공허한 심령은 무덤 안에 있는 것과 같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모든 인간은 어떤 형태로든 자신의 무덤에 갇혀 살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오늘, 이 순간도, 살아계신 전능자는 우리를 향하여 무덤에서 나오라!’, 그리고 나와서 죽음의 옷을 벗어 던지고 전능자 앞으로 오라고 큰 소리로 부르신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계시록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