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창조주를 믿는 신앙인의 기도 -The Prayer of Believer in God-

청죽골 2017. 3. 13. 15:59

 

The LORD will do what is good in his sight.< 2 Samuel 10:12>

-주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것을 행하시리라<사무엘하서 1012>

 

미래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을 믿는다면 마땅히 해야 할 기도다. 우리의 마음을 짓누르는 무겁고 이해하기 힘든 일을 당할 때도 기억하여야 할 내용이다.

이 말은 다윗 왕의 심복 요압장군이 전쟁에 출전하기 전 부하병사들을 격려하면서 이야기한 내용이자, 인간의 생각에서 나오는 어떤 목표를 이루자고 말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보시기에 선한 것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격려를 하고 있다. 이 말은 모든 전쟁의 승패가 전능하신 하나님에게 달렸다는 뜻이고, 전쟁의 결과가 어찌 되든 간에 하나님의 뜻에 달려있으니 오로지 하나님만 의지하고 나가자는 깊은 뜻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람의 보기에 좋은 것은 잠깐이요 눈에 보이는 성과와 변하는 것들이지만, 하나님 보시기에 선한 것은 의로우신 하나님의 공의(Righteousness)가 나타나는 것이 아닐까?

어지러운 세상,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어지러운 세상일에도 결국은 하나님의 공의가 나타나게 되기를 기도하면서, 우리의 삶속에서도 창조주 하나님의 선하심을 항상 보게 되는 축복이 있기를 간절히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