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너의 하나님이 아니라 나의 하나님이라 부르는 삶(The life calling not 'your God' but 'my God')

청죽골 2017. 4. 16. 07:52

*왕이 하나님의 사람에게 말하여 이르되, "청하건대 너는 나를 위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께 은혜를 구하여, 내 손이 다시 성하게 기도하라."

하나님의 사람이 여호와께 은혜를 구하니 왕의 손이 다시 성하도록 전과 같이 되니라.

<열왕기상13:6>


**하나님을 의식하지 않고, 믿지도 않은 여로보암 왕이 하나님의 사람인 선지자에게 몸의 회복을 부탁하면서 하는 말을 본다. '나의 하나님'이 아니라 '너의 하나님'이라 한 왕의 말을 보면서, 하나님이 없는 가련한 영혼을 생각한다.

내가 발견한 주님, 내가 체험한 하나님, 내가 믿고 의지하며 살아가는 주님을 바로 '나의 하나님' 나의 주님'으로 부르고 기도할 수 있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다시 한 번 감사드리는 이 아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