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을 통해 하나님을 더 깊게 알자.

청죽골 2017. 11. 5. 08:17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을 통해 하나님을 더 깊게 알자.

-Know God more deeply through incomprehensible things-

¹³Why do you complain to him that he answers none of man's words ?

¹For God does speak--now one way, now another-- though man may not perceive it.....²."God does all these things to a man-- twice, even three times- ³to turn back his soul from the pit, that the light of life may shine on him.

 <JOB33:13-14, 29-30>

왜 당신은 (하나님)그가 사람의 말에 응답하지 않는다고 불평합니까? 하나님은 인간이 그것을 설령 알지 못한다할지라도 한때는 이런 방법으로, 또 다른 방법으로 말씀하십니다.....

창조주 하나님은 인간의 영혼을 구덩이에서 돌아오게 하고, 생명의 빛을 그 사람에게 비추시기 위하여 두 번, 세 번 거듭해서 이 모든 일들을 한 인간(a man)에게 행하십니다.

<고대동방의 의인 욥의 젊은 친구 엘리후가 욥에게 한 충고 중에서>

 

까닭을 모르는 고통 중에서 신음하던 동방의 의인 욥의 젊은 친구 엘리후가 정의로운 판단을 통해 하나님의 섭리를 설명한 내용입니다.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인간들이 자신이 바라고 이해하는 대로 돌아가지 않는 모든 일들을 이유로 전능하시고 위대하신 창조주 하나님을 비난하고, 비평하고, 욕하는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요?

그러나 그런 일들이 거듭 일어나고, 보여 지는 것은 그런 일들을 통해 심오한 하나님의 섭리와 사랑을 발견하게 하려는 메시지임을 알아야 합니다. 나 한사람(a man)을 위해 일어나는 일임도 알아야 하고요.

하나님은 수많은 일들로 우리에게 지금(now)도 말씀하시고, 도전하심을 보게 됩니다.

우리에게 이해되지 않는 그런 일들을 통해 결국은 하나님을 발견하고 생명의 빛을 비추시려는 사랑의 섭리임을 알아야한다는 뜻입니다.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이해하기 힘든 일들을 통해 하나님의 어떠하심과 한없는 사랑을 더욱 풍성하게 알아가는 축복이 넘쳤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