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돌 같은 영혼 -A Heart of Stone-

청죽골 2018. 3. 18. 20:46

                돌 같은 영혼 -A Heart of Stone-

And do not think you can say to yourselves, 'We have Abraham as our father.' I tell you that out of these stones God can raise up children for Abraham.<MA3:9>(NIV)

그리고 속으로나마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다.'라고 말할 생각은 아예 하지 말아라. 하나님께서는 이 돌들을 가지고도 아브라함의 후손이 되게 하실 수 있다.

(현대인의 성경)<마태복음3:9>

 

유대인들은 육체적으로 아브라함의 자손이라는 데서 자기들의 민족적 종교적 정체성을 찾았고, 또한 거기에 대한 자부심도 대단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에게는 육신적이고 가시적인 것들이나, 인간적인 그 어떤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고, 또 그런 것으로는 하나님에 속했다고 인정하지도 않으심을 보여줍니다.

다만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돌같이 딱딱하고, 교만하고, 무지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겸손히 하나님 앞으로 나아갈 때, 돌 같은 내 영혼을 녹여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심을 보게 됩니다.

돌 같은 완고하고 편협한 마음을 녹여주셔서, 내가 지닌 모든 것이 아무 것도 아님을 알게 되고, 오직 창조주이신 예수그리스도만이 나의 유일한 구원주임을 알게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주위의 모든 영혼들이 다함께 구원해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는 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