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악한 사람들의 숨겨진 역할 -The Role of the Wicked-

청죽골 2018. 2. 17. 16:09

악한 사람들의 숨겨진 역할 -The Role of the Wicked-

But do not kill them, O Lord our shield, or my people will forget. In your might make them wander about, and bring them down.<Psalms59:11>(NIV)

, 나의 방패이신 주님, 그들을 죽이지 마옵소서. 그렇지 않으면 내 백성이 잊어버릴 것입니다. 당신의 능력으로 그들을 방황하게 하시고, 쓰러지게 하옵소서.

<다윗 왕이 하나님께 구한 기도 중에서>

 

악한 사람을 완전히 멸망시키지 않고 여전히 세상에 존재하게 하는 하나님의 섭리를 엿볼 수 있는 말씀입니다. 악인이 세상에서 죽임을 당해야 한다면 아마 단 한사람도 살아있지 못할 것이지만, 성경은 악하되 창조주 하나님에게 나아가는 사람을 백성이라 부르고, 하나님과 등을 지고 사는 사람을 악인이라 부르고 있습니다.

그 악인들이 멸망하지 않고 존재하는 이유는 물론 그들에게 돌아올 기회를 주시고자 기다리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있기 때문이지만, 또 다른 이유를 짐작할 수 있게 합니다. 곧 사람들에게 악에 대한 심판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하고, 심판을 잊지 않게 하려는 것입니다. 악을 완전히 소멸하는 것이 아니라, 악의 결국을 지켜보게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악에 대한 심판을 보고 창조주 하나님에게 나아가느냐 아니면 심판의 대상이 되느냐는 오로지 자신의 선택에 달린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