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당신은 누구에게 소망을 두고 있습니까? -In whom is your hope putting?-

청죽골 2018. 1. 27. 13:15

당신은 누구에게 소망을 두고 있습니까?

-In whom is your hope putting?-

Why are you downcast, O my soul? Why so disturbed within me?

Put your hope in God, for I will yet praise him, my Savior and my God.

(NIV)<Psalms42:11>

아 내 영혼이여, 너는 왜 풀이 죽어있는가? 내 속에서 왜 그리도 혼란에 빠졌는가?

네 소망을 하나님께 두라. 나는 (비록 풀이 죽고 혼란에 빠졌지만) 여전히 나의 구원주이시고 나의 하나님이신 그분을 찬양할 이유이다.<시편4211>

 

고대 이스라엘왕 다윗이 기록한 시편 중에서 절망과 혼란에 빠진 자신을 한탄하면서도 항상 구원의 길로 인도해주신 유일한 존재가 하나님 밖에 없음을 노래한 부분이며, 유명한 구절이기도 합니다.

내 영혼의 낙심과 불안과 답답함과 분노까지도 하나님께 맡기고, 그분의 운행하심을 기다리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말씀을 통해 무슨 일을 하든, 어떤 일을 만나든, 모든 일의 결국을 잡고 계시는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신앙과 겸손을 배웁니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그분에게만 소망을 두는 마음이 곧 믿음과 겸손의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Put your hope in God!”

이번 주는 이 말씀을 마음에 새겨두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