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다윗왕의 권면-The advice of King David-

청죽골 2018. 1. 13. 12:55

다윗왕의 권면-The advice of King David-

¹I will extol the LORD at all times; his praise will always be on my lips.

²My soul will boast in the LORD; let the afflicted hear and rejoice.

³Glorify the LORD with me; let us exalt his name together.

I sought the LORD, and he answered me; he delivered me from all my fears. <Psalms34:1-4>[NIV]

나는 항상 주님을 찬양하렵니다. 그에 대한 찬양이 언제나 내 입술에 있게 할 것입니다.

²내 영혼은 주님을 자랑할 것입니다. 고난당하는 자들이 듣고 기뻐하도록 할 것입니다.

³나와 함께 주님께 영광을 돌립시다. 그의 이름을 다함께 높입시다. 나는 주님에게 구하였고, 그분은 내게 응답하셨습니다. 그분이 나를 모든 두려움으로부터 구원하셨습니다. <다윗왕의 시편중에서>

 

극심한 고난과 두려움 속에서도 다윗왕은 기도를 통한 구원을 체험했고, 죄에 대한 유혹과 범죄가운데서도 하나님께 용서를 구했고, 그분의 인도하심을 분명히 체험하고서,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인류 최고의 시라고 하는 시편을 기록했습니다. 다윗은 평생을 하나님에 대한 찬송으로 살아갔고, 이것을 증언하고 자랑하면서, 하나님이 나의 유일한 구원주라는 사실을 깨닫고 믿는 모든 이들에게 함께 찬양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나와 함께 주님께 영광을 돌리고, 그의 이름을 높입시다.”라고.

고난 받고, 불안가운데서 방황하는 모든 영혼들이 항상 살아계신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드리는 축복의 자리에 함께 할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