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목자의 지팡이와 막대기란 무엇인가? -What is the shepherd's staff and rod?-

청죽골 2017. 12. 23. 12:14

목자의 지팡이와 막대기란 무엇인가?

-What is the shepherd's staff and rod?-

Even though I walk through the valley of the shadow of death, I will fear no evil, for you are with me; your rod and your staff, they comfort me.<Psalm23:4>

내가 비록 사망의 그늘진 골짜기를 걸을지라도, 나는 어떤 악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막대기와 지팡이가 나를 위로합니다.<다윗의 시 234>

 

숱한 고난과 죽음의 고비를 넘긴 다윗은 자신이 걷는 길이 하나님과 함께하므로 잘되고 안전한 축복받은 길이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죽음의 그늘진 골짜기(the valley of the shadow of death)라고 고백합니다. 숱한 크리스천들이 오해하는 평안한 축복의 길이 아니란 뜻이지요. 그러나 그는 어떤 악한 것<evil:한글성경엔 해()로 기록됨>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악이 자신을 해치고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그 이유는 단 한 가지 주님이 함께 하신다는 것입니다. 주님이 보호하시고 인도하신다는 것을 확실히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서 주의 막대기와 지팡이가 자신을 항상 위로하고 계신다고 고백합니다.

목자의 막대기는 양 무리를 통제하고 제어하는 일을 하고, 지팡이로는 몸을 의지합니다.

우리의 의지할 것은 주님의 지팡이고, 우리를 다스리고 제어하는 것은 주님의 막대기입니다.


그럼 오늘 날 하나님의 양무리가 위로를 얻고, 의지하고, 자기를 절제하는 수단은 무엇일까요? , 당연히 주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이 우리를 악한 세상에서 우리를 지켜주시고 악을 두려워하지 않게 하십니다.

세상의 크리스마스절기를 맞아 말씀과 함께하며, 항상 성령의 인도하심을 느끼고, 늘 감사하며 살아가는 크리스천들이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