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마지막 때에 축복 받는 비결은 무엇일까? -What is the secret to receiving blessing at the end of the world?-

청죽골 2018. 2. 24. 11:43

마지막 때에 축복 받는 비결은 무엇일까?

-What is the secret to receiving blessing at the end of the world?-

Blessed is the one who reads the words of this prophecy, and blessed are those who hear it and take to heart what is written in it, because the time is near. <Revelation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에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마음에 새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사도 요한이 예수그리스도의 계시를 받아 기록한 계시록 13>

 

100세가 되도록 온갖 고난과 핍박을 받으면서도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말씀을 후세에 전하고, 초대교회의 교부들을 육성하여 생명의 복음을 후대로 이어지게 한 사도 요한이 기록한 계시록을 통해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에게 복된 사람으로 인정될 조건을 알게 됩니다. 또 이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얼마나 공평하고 은혜로우신 지를 새삼 깨닫게 됩니다.

어떤 조건이나 환경이나 행위가 축복의 조건이 아니고, 오로지 말씀을 읽고 듣고 마음에 간직하는 것이 복 있는 사람이라고 밝히고 있지 않습니까?

여기서도 수많은 크리스천들이 지키는 것에 대한 오해가 발견됩니다. 그러나 여기서는 어떤 종교적 신앙적 행위의 준수가 아니라, 'take to heart' 즉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간직하는 것을 말합니다. 복된 사람이 되기 위해 어떤 힘도, 세상 지식도, 환경도 필요 없고, 오로지 말씀을 겸손히 읽고 듣고 마음에 간직하려는 겸손한 마음만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이번 주도 성경말씀을 마음에 간직하며 살아가는 복된 한 주가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