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인간의 두 가지 악 -Two Evils of Men-

청죽골 2018. 9. 29. 12:22

인간의 두 가지 악 -Two Evils of Men-

"My people have committed two sins: They have forsaken me, the spring of living water, and have dug their own cisterns, broken cisterns that cannot hold water.“<Jeremiah2: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그들이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그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들이니라.

<예레미야113>

 

모든 선과 악의 시작은 마음입니다. 마음의 시작이 어디서부터인가가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영원히 변질되지 않는 절대적 선이신 여호와 하나님을 계시를 받은 대로 생수의 근원(the spring of living water)’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모든 악의 시작을 첫째는 생수의 근원되시는 하나님을 버린 것이고, 둘째는 생수를 구하기 위해 스스로 물웅덩이를 파는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유한한 인간의 머리와 노력으로 스스로 판 웅덩이가 영원한 생명을 주는 생수가 결코 될 수가 없는 일이지요. 인간이 만든 예술, 과학, 문학은 물론 인간이 세운 도덕, 사회질서, 심지어 종교라 해도, 인간에게 영원한 생명을 줄 수는 없고, 다만 인간에게만 유익을 줄 뿐이랍니다. 이 모든 것이 결국 인간이 스스로 파는 밑 터진 웅덩이인 셈입니다.

그래서 이사야는 창조주 하나님으로부터 직접 영원한 생수를 받아 마시는 길만이 영원한 생명을 누릴 수 있다는 계시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지요.

이 글을 읽는 모든 이들이 다함께 생수의 근원되시는 하나님을 영혼의 주인으로 영접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리고 생수가 넘치는 한 우물을 함께 마시는 동반자가 되면 얼마나 기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