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전능자가 함께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Who is the Almighty God with?-

청죽골 2018. 9. 15. 12:25

전능자가 함께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Who is the Almighty God with?-

For this is what the high and lofty one says-- he who lives forever, whose name is holy: "I live in a high and holy place, but also with him who is contrite and lowly in spirit, to revive the spirit of the lowly and to revive the heart of the contrite.

<Isaiah 57:15>(NIV)

지극히 존귀하며 영원히 거하시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이가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있으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있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생시키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생시키려 함이라.”<이사야57:15>

 

유한한 존재인 어떤 인간도 절대자이신 하나님을 정의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정의 그 자체가 영원하며 무한하신 창조주 하나님을 제한하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고대 이스라엘의 이사야 선지자가 이러한 절대자 하나님의 계시를 받아 기록한 내용 중에 놀라운 내용을 볼 수 있는데, 하나님이 인간의 언어로 스스로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한다.’고 하시면서, 영원하며 무한하신 존재가 함께할 사람의 모습을 일러주었기 때문입니다.

곧 자신의 모습을 올바로 보고, ‘자신의 허물과 죄를 회개하고, 겸손한 마음을 지닌 사람과 함께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가 낮은 데 처한 영혼을 소생시키고, 회개하는 영혼을 소생시키기 위해서라고 선언하십니다.

얼마나 놀랍습니까? 영원하시고 무한하신 창조주가 인간과 함께하신다니요!

오늘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절대자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회개하며, 겸손한 마음을 가져, 우리의 영과 혼이 새롭게 힘을 얻고, 할 수만 있다면 육신의 문제까지도 새롭게 소생되는 축복의 자리에 함께하시면 참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