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영원한 것과 없어질 것들 -Eternal Thing and Perishable Things-

청죽골 2018. 9. 8. 13:18

영원한 것과 없어질 것들 -Eternal Thing and Perishable Things-

Lift up your eyes to the heavens, look at the earth beneath; the heavens will vanish like smoke, the earth will wear out like a garment and its inhabitants die like flies. But my salvation will last forever, my righteousness will never fail.<NIV>(Isaiah51:6)

눈을 들어 하늘을 쳐다보아라. 그리고 땅을 내려다보아라. 하늘은 연기처럼 사라지고, 땅은 옷처럼 해어지며, 거기에 사는 사람들도 하루살이 같이 죽을 것이다. 그러나 내 구원은 영원하며, 내 의는 꺾이지 않을 것이다.

<새번역> (이사야서 516)

 

존재하는 모든 것에는 영원한 것과 없어질 것들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은 그것이 아무리 소중하다하더라도 모두가 사라지고 변질되고 없어질 것들입니다. 심지어 하늘과 땅마저도 보이는 것이니 마찬가지의 운명이 될 것입니다. 더구나 만물의 영장이라고 자부심을 가지는 인간이라 해도 하늘과 땅에 붙어사는 존재 파리(flies)처럼 사라질 것이라고 선포하고 있습니다.

영원히 변하지 않고 존재할 유일한 것은 영원이라는 시간과 공간을 창조한 존재이신 창조주가 인정하는 ’(righteousness)이고, 또 그 의에 의해 영원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는 존재로 선택을 받는 구원만이 영속하는 것이라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나는 과연 영원히 존재하는 창조주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의와 연결되어있는지 그리고 그 의로 인하여 영원한 구원을 소유하고 있는지를 깊게 생각하게 하는 경고의 말씀이기도 합니다.

내가 곧 (창조주 하나님으로 가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 선포하신 그리스도 예수님의 말씀을 다시 새겨봅니다.

우리 곁에 오셔서, 영원한 세계로 가는 길이 되어 주셨고, 지금도 그 길로 이끌어주시는 세상의 구원주이신 예수님과 함께, 영원을 향해 걸어가는 영혼의 동반자가 되시지 않으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