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사랑의 기적 -A Miracle of Love-

청죽골 2018. 10. 7. 08:27

사랑의 기적 -A Miracle of Love-

Then he called the bridegroom aside ¹and said, "Everyone brings out the choice wine first and then the cheaper wine after the guests have had too much to drink; but you have saved the best till now." ¹¹This, the first of his miraculous signs, Jesus performed in Cana of Galilee. He thus revealed his glory, and his disciples put their faith in him. <John2:9-11>

연회장이 신랑을 불러 ¹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낮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하니라. ¹¹예수께서 이 첫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그의 영광을 나타내시매, 제자들이 그를 믿으니라.

<요한복음29-11>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예수님의 이 첫 번째 행적기록을 통해, 인간들이 그렇게도 바라는 것 곧 내 눈 앞에 당장 나타나 기적을 베풀면 하나님을 믿겠다는 오만하고 사악한 심성을 생각하게 됩니다.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을 개인의 만족과 욕망성취의 수단으로 삼으려는 악함을 아시고, 2,000년 전에 이미 스스로 창조주임을 나타내시고, 믿을 수 있도록 하시기 위해 베푼 기적을 통해서도 인간을 향한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게 됩니다.

살아가다 지치고 힘들 때라도 놀라운 창조주이신 예수님을 의지하고 살아간다는 자부심만은 잊지 않도록 살아야겠습니다. 이것이 유일한 위로와 힘이 된답니다.

올해도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더 발견하는 좋은 가을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