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인류의 조상 아담이 창조된 이유는? -What would be the reason of the creation of Adam, the ancestor of mankind?-

청죽골 2019. 3. 23. 11:47

인류의 조상 아담이 창조된 이유는?

-What would be the reason of the creation of Adam, the ancestor of mankind?-

Nevertheless, death reigned from the time of Adam to the time of Moses, even over those who did not sin by breaking a command, as did Adam, who was a pattern of

the one to come.(NIV)<Romans5:14>

그러나 아담 시대로부터 모세 시대에 이르기까지는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않은 사람들까지도 죽음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아담은 장차 오실 분의 모형이었습니다.(새번역)

<로마서 514>

 

인류의 조상 아담을 원망하거나, 그를 창조하신 창조주를 원망하는 사람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그러나 사실은 그 아담은 장차 오실 구세주 예수그리스도의 상징이었고, 전 인류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였습니다. 그리고 하나님만의 신비한 방법으로 세상에 존재했던 모든 영혼들에게도 구세주의 오심이 전해졌고, 또 전해질 것입니다. 오로지 구세주 예수그리스도를 영접하느냐 배척하느냐가 인간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사도 요한은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예수그리스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조상 아담은 결코 저주가 될 수 없습니다. 바로 지금 내 스스로 소망과 기쁨과 영혼의 안식을 주시는 예수그리스도를 내 영혼의 주인(Lord)으로 받아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영접하는 그 순간 그분의 하신 일 곧 대속하심과 부활의 능력을 힘입어 누구든지 창조주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엄청난 축복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아담의 시대(the time of Adam)란 인간을 육체적인 존재 곧 썩을 육체로만 받아들이고 있는 시대를 뜻하며, 모세의 시대(the time of Moses)는 도덕과 윤리와 율법을 기준으로 영혼을 판단하려는 시대를 뜻합니다. 이러한 시대는 예수그리스도가 오셔서 죽음과 심판을 극복하신 후 곧 은혜의 시대와는 완전히 구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