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구원의 시작은 무엇인가? -What is the beginning of salvation?-

청죽골 2019. 4. 6. 12:42

구원의 시작은 무엇인가?

-What is the beginning of salvation?-

"Those who cling to worthless idols forfeit the grace that could be theirs.

But I, with a song of thanksgiving, will sacrifice to you. What I have vowed I will

make good. Salvation comes from the LORD." <Jonah2:8-9>

아무런 가치 없는 우상에 매달리는 자들은 자기의 것이 될 수도 있었던 (하나님)은혜를 빼앗겨버렸다오. 그러나 나는 감사의 노래로 당신(하나님)에게 제사를 지내겠습니다. 내가 서원했던 것을 지키겠습니다. 구원은 하나님께로부터 옵니다.<요나2:8-9>(NIV직역)


고대 이스라엘의 선지자 조나(요나)가 자신의 불성실함을 고백하고, 바다 괴물의 삼킴에서 살아나온 후 불렀던 신앙고백의 시입니다.

신의 존재를 믿지 않고, 헛된 것을 숭상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행태(行態)는 감사할 줄 모른다는 것이 아닐까요? 엄청난 조물주의 은혜를 누리고 살면서도, 감사하기보다는 교만하여 스스로 높이고, 베푸시는 은혜를 멸시하고, 무시하며, 알려고도 하지 않는 태도가 그렇지 않습니까? 어떤 사람은 누구에게 감사해야 하는가?’고 되묻기도 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을 있게 하신 창조주 하나님에게 감사해야 하지 않을까요? 이와 함께 어차피 불완전한 우리에게는 스스로 구원할 능력이 없음을 알고, 구원은 오로지 전능하신 하나님에게만 있다는 사실을 고백할 때, 구원의 문은 열려진다는 것을 요나는 선포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옛날 선지자 요나처럼 감사의 노래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지 않으시겠습니까?

그리고 그분을 내 영혼의 주인으로 섬기겠다고 서원하지 않겠습니까?

구원은 창조주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에서 비롯됨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