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당신은 영원한 친구가 있습니까?-Do you have an eternal friend?-

청죽골 2020. 2. 8. 12:28

당신은 영원한 친구가 있습니까?-Do you have an eternal friend?-

The LORD would speak to Moses face to face, as a man speaks with his friend.

(NIV)<Exodus 33:11>

주님께서는, 마치 사람이 자기 친구에게 말하듯이, 모세와 얼굴을 마주하고 말씀하셨다.

(새번역)<출애굽기 33:11>

 

하나님의 신실한 종이었던 모세는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친구가 있었다는 어떤

기록도 없습니다. 참 외롭고 고독한 민족 지도자였지요. 심지어 친형인 아론마저도 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머무르는 동안, 금송아지로 이스라엘의 신으로 삼아 배신하기도 했습니다. 최후의 죽음 앞에서도 아무도 함께한 친구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 외로운 모세에게 유일한 친구가 있었는데 그분이 곧 창조주 하나님이었지요.

어렵고 힘들 때 하나님과 기도로 대화했습니다. 모세의 양심과 생각을 통해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모세는 마음으로 그분과 대화를 주고받았던 것이지요. 그 수많은 대화가 기록된 것이 바로 모세 5경이라 불러지는 성경이지 않습니까?

모세는 죽음의 순간에서도 친구이신 하나님과 대화하며 생을 마쳤습니다. 기도로 친구인

창조주 하나님과 평생을 대화한 위대한 지도자였던 셈입니다.

당신은 모세처럼 영원한 친구를 소유하고 있습니까?

그리고 그와 평생을 이야기하며 살고 있습니까?

마지막 나의 생명을 마치는 그 날, 그 영원한 친구를 만날 영광의 기쁨을 기다리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