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전염병을 통해 배우게 되는 교훈 -Lessons Learned From Infectious Diseases-

청죽골 2020. 2. 22. 18:11

전염병을 통해 배우게 되는 교훈 -Lessons Learned From Infectious Diseases-

If you do not carefully follow all the words of this law, which are written in this book, and do not revere this glorious and awesome name--the LORD your God- ... ⁶⁰He will bring upon you all the diseases of Egypt that you dreaded, and they will cling to you.(NIV)<Deuteronomy28:58-60>

⁵⁸당신들이 이 책에 기록된 율법의 모든 말씀을 성심껏 지키지 않고, , 당신들의 하나님의 영광스럽고 두려운 이름을 경외하지 않으면... ⁶⁰주님께서는, 당신들이 그렇게 무서워하던 이집트의 모든 질병을 가져다가, 당신들에게 달라붙게 하실 것입니다.

(새번역)<신명기2858-60>

흔히들 일컫는 중국의 우한 폐렴이라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19가 온 나라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의 출처나 원인에 대해 여러 말이 있기도 하지만, 결국 인간이 그 원인을 제공했고 결과도 인간이 걸머지게 되었습니다.

고대 이스라엘 국가의 이웃이면서도 큰 나라로서 이스라엘 위에서 지배하려했던 이집트(애굽)는 마치 한국을 수천 년 동안 괴롭혀온 중국과도 같은 존재였지요. 오늘의 말씀대로 인접한 중국의 역병이 작은 한국에도 달라붙게 된 셈입니다.

이 말씀을 통해 영혼의 교훈을 새기게 됩니다. 창조주이신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 순종하고, 새기려 하고, 그분을 경외하고 살아가고 있는지 자신을 살피게 됩니다. 사악한 무신론 공산주의의 오만함에 대한 심판은 당연하다 하겠지만, 우리나라 사회와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는 교회와 개개인은 또 어떠한가를 돌아봅니다.

한편으로 창조주만이 창조할 수 있는 새 하늘과 새 땅(신천지)을 한낱 벌레에 지나지 않는 한 인간이 만들어보겠다는 오만불손과 신성모독! 이를 따르는 어리석은 민중의 무지함 등을 보면서 나의 신앙은 어떤가를 살펴봅니다.

성경에 기록된 모든 전염병은 징벌과 교훈을 위해 주신 현상이었고, 올바른 지도자와 백성들은 회개와 반성과 겸손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나는 과연 어떤 길을 걸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