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부활의 능력 -The Resurrection Capability-

청죽골 2020. 7. 4. 17:43

부활의 능력 -The Resurrection Capability-

So when He was raised from the dead, His disciples remembered that He said this; and they believed the Scripture and the word which Jesus had spoken.<John2:22>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야 제자들이 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성경과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믿었더라. 

<요한복음2:22>

 

예수님이 공적 활동을 시작하실 무렵, 헤롯대왕이 46년에 걸쳐 건립한 성전을 보시고 이 성전을 헐어라. 내가 3일 만에 다시 세우겠다.”고 하셨습니다. 함께했던 제자를 포함해서 이 말을 들은 누구도 이 뜻을 이해하지 못했고 오히려 이상한 사람으로 몰아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분이 십자가위에서 죽은 지 3일 만에 부활하셨고, 그것을 직접 확인한 제자들이 그제야 하나님이 함께 계시는 곳이 성전이라는 건축물이 아니라, 예수그리스도 그 자신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는 기록입니다. 이 세상의 어느 누구도 죽음을 이기고 부활한 존재가 예수님 외에는 없습니다. 수많은 기적을 직접 목격했던 제자들마저 부활을 확인하고서야 예수님의 말씀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부활의 능력이요, 기적 중에도 진정한 기적이 아닙니까? 뿐만 아니라 예수그리스도를 구원주로 믿는 믿음의 근본이 부활이고, 그 부활의 능력으로 헤일 수 없는 인류들이 참 기쁨과 소망과 평안으로 영원한 내일을 바라보며 살아가고 있음을 보지 않습니까?

그리스도 예수가 보여주신 가장 놀랍고 위대한 기적인 부활을 믿고, 함께 그분에게 감사와 찬송을 드리며 살아가는 영혼의 친구가 되지 않으시렵니까?

 

☞그리스도께서 죽은 사람 가운데서 살아나셨다고 우리가 전파하는데, 어찌하여 여러분 가운데 더러는 죽은 사람의 부활이 없다고 말합니까?(새번역)<고린도전서1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