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록

노인 지팡이의 대변신 -The Great Transformation of the Old Man's Wand-

청죽골 2022. 5. 21. 11:15

노인 지팡이의 대변신 -The Great Transformation of the Old Man's Wand-

Then the LORD said to him, "What is that in your hand?" "A staff," he replied.<Genesis4:2>

주님께서 그에게 물으셨다. "네가 손에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이냐?" 모세가 대답하였다. "지팡이입니다."<출애굽기42>

 

고대 이스라엘의 위대한 지도자 모세에 관한 생생한 기록인 출애굽기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노예 상태의 이스라엘 민족을 이집트로부터 구출하라는 창조주의 부르심을 받았을 때, 이미 80세 노인이었던 모세에게는 손에 든 지팡이 하나가 고작이었습니다. 노인이 걸을 때 몸을 지탱하는 나무 지팡이는 초라하고 보잘것없는 것이었지요. 자신의 상태와 형편을 너무 잘 알았던 모세는, 자신을 통해 전능자의 뜻을 이루려는 성스러운 일을 거듭거듭 거부하였더군요. 그러나 그는 결국 눈앞에서 일어난 전능자의 능력을 직접 체험한 후, 순종을 결심하였고, 바로 그때 모세의 손에 있던 볼품 없던 지팡이가 전능자의 능력을 나타내게 할 하나님의 지팡이로 바뀌었다고 스스로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 때에 모세는 손에 하나님의 지팡이를 들고 있었다<출애굽기420>

 

내가 살아온 인생, 내가 이루어놓은 온갖 일들이 전능자 앞에서는 한갓 하잘것없는 나무 지팡이일 뿐. 그러나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고, 의지하고, 그의 뜻에 순종할 때 그 지팡이는 전능자의 뜻을 세상에 드러나게 할 하나님의 지팡이로 바뀌는 놀라운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자신과 주위에서 서서히 조금씩 일어나는 변화는 모두가 전능자의 기적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힘들 내십시오!!!

 

너의 마음을 다하여 주님을 의뢰하고, 너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아라.<잠언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