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누가 하나님이 보시기에 악한 사람인가? -Who is the evil man in God's sight?-

청죽골 2017. 12. 3. 08:15

  누가 하나님이 보시기에 악한 사람인가?

-Who is the evil man in God's sight?-

The wicked, in the haughtiness of his countenance, does not seek Him All his thoughts are, "There is no God."<Psalms 10:4>(NASB)

-악한 사람들은 얼굴조차도 거만한 모습으로 하나님을 찾지도 않으며, 모든 사상에서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고 하도다.<다윗의 시 47,8>

 

흔히들 말하는 무신론자(無神論者)의 모습을 잘 나타낸 다윗왕의 시입니다. 그들은 너무 교만하고 거만하여 하나님을 찾지도 않을뿐더러 절대자이신 창조주 하나님을 멸시까지 하는 모습을 너무 자주 보지 않습니까?

하나님이 가장 혐오하는 모습이 바로 이런 거만한 모습이랍니다. 이 구절에서 ‘haughtyness’란 오만하고 거만하며 뻔뻔스런 모습을 말합니다. NIV 성경에는 이런 무신론자의 모습을 ‘there is no room for God'라고 적었습니다. 그의 마음에 창조주 하나님이 계실 공간이 없다는 뜻이지요.

하나님이 보시기에 악인들의 참모습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고, 하나님을 마음에 두지 않으려는 모습임을 기억합시다.

나의 모습이 어떠하든지, 꽤 양심적인 생활을 하든 세속적으로 살아가든, 항상 절대자이신 창조주 하나님을 마음에 두는 영혼의 모습이 하나님 보시기에 선한 모습이라는 사실을 기억합시다.

이번 한 주도 하나님과 교제하며 생활하는 귀한 주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