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창조주가 저주하는 대상은? -Who does the Creator curse?-

청죽골 2018. 10. 27. 13:27

창조주가 저주하는 대상은? -Who does the Creator curse?-

This is what the LORD says: "Cursed is the one who trusts in man, who depends on flesh for his strength and whose heart turns away from the LORD. He will be like a bush in the wastelands; he will not see prosperity when it comes. He will dwell in the parched places of the desert, in a salt land where no one lives.<Jeremiah17:5-6>(NIV)

이것은 주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이다. “사람을 믿고 의지하고, 자기 힘으로 육체를 의지하는 사람과 마음을 하나님으로부터 돌이켜 떠난 사람은 저주를 받을 것이다.

그는 황무지의 잡풀처럼 될 것이다; 그는 때가 오더라도 번성함을 보지 못할 것이다. 그는 사막의 메마른 땅과 아무도 살 수 없는 소금절인 땅에서 살게 될 것이다.

<이스라엘의 패망을 예언한 예레미야 선지자의 글 중에서 New International Version의 내용을 직역한 내용임>

 

역사는 반복된다고 하지 않습니까? 이스라엘 백성들의 패망과 포로로 잡혀갈 것을 예언한 예레미야 선지자의 계시를 기록한 내용입니다.

여기에 창조주 하나님이 저주하시는 대상을 명백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사람을 의지하는 것이고,

둘째는 인간의 육신을 힘으로 여기는 것이며,

셋째는 하나님과 등을 지고 떠나는(turn away from) 사람입니다.

나는 혹시 사람을 의지하고 있지 않는지, 인간의 능력과 제도를 신뢰하고 있지는 않는지, 그리고 절대자의 존재를 부정하거나 거부하면서, 모든 영혼들이 죽음 후에 맞닥뜨릴 어떤 것들을 부정하며 살아가고 있지는 않는지를 살펴보게 됩니다.

희망도 없고, 사랑의 대상도 없는 곳, 생명체가 살 수 없는 곳에서 영원히 살아가야 할 모습을 상상하게 됩니다. 그 저주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미리 경계하고 있는 하나님의 애절한 경계의 말씀이 심금을 울립니다. 이글을 읽는 모든 이들도 저주의 대상에서 벗어나 위대한 창조주의 축복의 대상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