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가장 위대한 삶이란? -What is the greatest life?-

청죽골 2019. 8. 3. 16:17

가장 위대한 삶이란? -What is the greatest life?-

This is the word of the Lord concerning Israel. The Lord, who stretches out the heavens, who lays the foundation of the earth, and who forms the sprit of man within him, declares.(NIV) <Zechariah 12:1>

주님의 말씀이다. 이것은 이스라엘을 두고 하신 주님의 경고의 말씀이다. 하늘을 펴신 분, 땅의 기초를 놓으신 분, 사람 안에 영을 만들어 주신 분께서 말씀하신다.(새번역)

<스가랴서 12:1>

 

이스라엘은 창조주 하나님이 자신을 나타내기 위해 선택한 보잘 것 없는 작은 무리였습니다. 하나님은 그 이스라엘의 미래를 선지자 제커라이어(스가랴)의 입을 빌어 예언하시면서 스스로의 존재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무한한 우주인 하늘을 펼치시고, 영원을 품을 수 있는 놀라운 피조물인 인간이 살아갈 지구의 기초를 만드시며, 오로지 인간에게만 허락하신 영원불멸의 영혼을 창조하신 분이라고 밝혔습니다.

하루살이 같은 인간이 무한한 존재를 생각하고, 영원을 마음속에 품을 수 있도록 창조하신 놀라운 존재가 곧 하나님이라는 선언입니다.

세상이 어지럽고, 힘들며 심지어 추악 그 자체 덩어리인 것 같은 현실이긴 하지만,

우리 속에는 언제나 영원과 무한을 소유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다는 위대한 축복의 선언이기도 합니다.

모든 영혼들이 존재 그 자체를 창조하신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는 위대한 삶의 소유주가 되시기를 기원하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