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목이 곧은 자의 갑작스런 패망 -The Sudden Destruction of A Stiff-necked Person-

청죽골 2019. 9. 7. 18:20

목이 곧은 자의 갑작스런 패망

-The Sudden Destruction of A Stiff-necked Person-

A man who remains stiff-necked after many rebukes will suddenly be destroyed--without remedy.<Proverbs 29:1> (NIV)

자주 책망을 받으면서도 여전히 고집을 피우는 사람은 예기치 않은 패망을 당하고 구제가 불가능한 사람이 되고 말 것이다.<잠언29:1> (현대인성경)

 

탐욕스런 인간들의 추악한 모습은 시대를 가리지 않고 항상 발견됩니다. 그러나 이런 사악한 모습은 특별히 정치세계에서 극명하게 드러나곤 하는데, 현대역사에서 가장 두드러진 사실로는 공산주의이념에 사로잡힌 집단의 모습을 들 수 있습니다. 이들 사회주의자들의 극악무도함은 거의 악마와 같은 수준이었고, 지금까지 밝혀진 사례만 해도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이지만, 아직도 세계 곳곳에서 사회주의이념의 노예들이 벌이는 끔찍한 일들은 계속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잔악함, 무자비함, 폭력 시위와 선동, 무질서, 거짓의 일상화 등으로 특징지어지는 사회주의는 증오, 적개심, 극심한 표리부동의 모습 등을 드러냅니다.

오늘날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사회적 혼돈과 극심한 정치적 갈등의 모습도 결국 사회주의 이념의 추종자들이 흩뿌려놓은 악의 씨앗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뜻있는 사람들의 충고와 책망이 이어지고 있지만, 목이 곧은 사회주의 이념의 하수인들은 이런 책망을 무시합니다.

그러나 창조주 하나님은 그가 어떤 사람이든, 책망을 듣지 않고, 목이 뻣뻣한 사람에게는 갑작스런 멸망이 닥칠 것이고, 구제할 수도 없을 것이라고 경고하십니다.

이 말씀을 통해, 내가 혹시 한국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사회주의이념의 하수인 같은 추악한 모습을 가지고 있지는 않은지, 목이 곧은 오만에 빠져있지는 않은지, 나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경고를 무시하고 있지는 않는지를 살펴보는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