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고난은 강함의 시작 -Affliction is the beginning of strength-

청죽골 2019. 11. 23. 12:17

고난은 강함의 시작 -Affliction is the beginning of strength-

If you falter in times of trouble, how small is your strength! [NIV]<Proverbs 24:10>


네가 어려움을 당할 때 낙심하면 너는 정말 약한 자이다. [현대인의 성경]<잠언 24:10>  

 

고난과 어려움은 우리의 힘이 얼마나 약하고 보잘 것 없는지를 보여주는 시금석입니다. 물론 극심한 혼란과 이해하기 힘든 고난을 당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흔들리고 쓰러지며 자신의 가치관마저도 저버리는 수도 있음을 보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힘의 근원을 나 자신에게서 찾는다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가를 확인하게 됩니다.

나의 의지, 나의 지식, 나의 종교, 나의 철학 등도 시련을 만난 영혼의 동요를 잠재울 수는 없음을 보게 됩니다. 다만 잊어버리거나, 인생은 원래 이런 것이라고 포기하며 살아가게 되지요. 마치 무신론적 실존주의자들처럼 말입니다.

그러나 다윗왕은 여호와는 나의 반석, 나의 요새, 나의 구원자이시며, 내 하나님은 내가 피할 바위이시오, 내 방패가 되시고 내 구원의 힘이시오, 나의 피난처이시다.” 라고 고백하였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극심한 고난들을 꿋꿋이 이겨내었지요.

연약하고 내일을 알지 못하는 우리들도 다윗처럼 하나님만이 내 영혼을 고난에서 건져내주실 진정한 힘이요, 구원주라고 고백하며, 이겨내는 삶을 살아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