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믿을 수 있다-You can see and trust as much as you know-

청죽골 2019. 11. 30. 15:42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믿을 수 있다

-You can see and trust as much as you know-

Know therefore that the LORD your God is God; he is the faithful God [NIV] <Deuteronomy 7:9>

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신명기 7:9>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인간은 자기들이 하나님을 아는 것 이상으로는 하나님을 믿을 수 없을 것이라.”(Men will trust in God no further than they know Him)고 했습니다.

똑같은 것을 보아도 아는 만큼 보이고, 보는 만큼 알고, 더 아는 만큼 더 깊게 보게 되는 법이지요. 참된 신앙도 결국은 창조주 하나님을 알거나 알아가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기적 같은 영혼의 변화입니다. 성경은 그것을 거듭남이나 새로운 피조물’ ‘새 것등의 단어로 표현하고 있고, 예수님 육신의 동생인 유다는 이를 단 번에 주신 믿음의 도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을 어디서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하나님이 인간들에게 자신을 나타내시는 수많은 것 중에서도 가장 정확하고 직접적인 것이 그의 말씀곧 성경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경건한 사람들은 성경연구에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지요. 때로는 믿는다는 사람들도 하나님에 대해 얼마나 바르게 그리고 많이 알고 있는지를 살펴봐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모든 이들이 성경말씀을 통해서 창조주 하나님을 더욱 많이 알고, 그분을 더욱 깊이 신뢰하며 살아가기를 기도하는 시간입니다.